로딩

 

content image content image
#트렌드Talk

막걸리 타르트와 문경새재 본뜬 디저트!
현지의 맛과 멋 살린 문경 카페

엘르코리아 (ELLE KOREA)

3,342

산양정행소

1-01.jpg산양정행소

옛 막걸리 양조장을 개조한 베이커리 카페, 산양정행소를 소개합니다. 이곳은 막걸리양조장이었던 만큼 이와 관련된 이색 메뉴를 맛볼 수 있어 인기를 끌고 있답니다. 예로, 막걸리 커스터드 크림이 들어간 고소한 타르트부터 고소하고 짭쪼롬한 막걸리 소금빵, ‘겉바속촉’ 막걸리 스콘까지!문경 막걸리를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는 이곳에서만 맛볼 수 있는 시그니처 메뉴라고 할 수 있죠. 또한, 쌀이 들어가 고소한 맛을 내는 햇쌀라떼, 씹을수록 은은하게 퍼지는 단맛이 일품인 햇쌀푸딩, 그리고 문경 특산물 오미자를 활용한 음료까지, 다채로운 메뉴가 한가득한 곳. 이를 비롯해 커피와 크림이 조화롭게 어우러진 정행슈페너 등 다양한 커피 음료 또한 준비되어 있어요. 참, 카페명과 관련된 히스토리도 눈여겨볼 만한 점인데요. 정행소가 여행안내소라는 뜻인 만큼, 이곳 또한 여행객들에게 편안한 쉼터가 되었으면 하는 바람에서 산양정행소라고 지었다고 하네요. 카페 측의 따스한 마음이 통했는지 동네 길고양이들도 종종 이곳에 들른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해 반려인들에게도 추천하고 싶은 곳.

1-02~5.gif

주소 경북 문경시 산양면 불암2길 14-5
인스타그램 @sanyang.traveler_replace

스트림사이드

1-06.jpg스트림사이드

문경 대표 명소로 꼽히는 문경새재를 방문할 계획이라면, 이곳을 쏙 빼닮은 이색 디저트도 맛보는 건 어떨까요? 스트림사이드는 문경새재 근처에 있는 카페로, 시그니처 메뉴인 ‘새재만쥬+아이스크림 세트’로 인기를 끌고 있어요. 이는 우리 쌀로 만든 문경새재 관문 모양의 만쥬와 아이스크림으로 이뤄진 메뉴로,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비주얼로 화제가 되고 있어요.여름에는 만쥬와 녹차 아이스크림으로 구성돼 녹음이 우거진 자연을 떠올리게 한답니다. 이를 비롯해 봄에는 활짝 피어난 튤립을,가을과 겨울에는 각각 붉게 물든 단풍과 설경을 떠올리게 하는 비주얼로 시선을 사로잡아요. 또한, 고소한 견과류 크림과 에스프레소가 조화롭게 어우러진 새재커피도 이곳의 시그니처 메뉴. 문경 특산물인 사과를 활용한 문경새재 사과샌드는 특히 여행객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다고 하네요.이를 비롯해 문경새재와 사과를 떠올리게 하는 다양한 소품들도 판매하고 있어 여행 기념품을 구입하기에도 좋은 곳이랍니다.

1-07~09.gif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새재로 885 1층
인스타그램 @stream__side

카페선일

1-10.jpg카페선일

마치 타임머신을 타고 시간 여행을 떠난 것 같은 느낌을 주는 문경의 감성 카페, 카페 선일입니다. 이곳은 카페 외관부터 독특한 분위기를 풍기는데요. 초록색 버스 정류장 의자가 시선을 사로잡는 카페 외관에 이어, 내부 역시 레트로 감성 가득한 소품으로 꾸며져 있어요. 특유의 분위기 덕분에 카페 모든 곳이 포토존으로 꼽힐 정도로 어디서 사진을 찍어도 분위기 있게 잘 나오죠. 카페 고유의 개성이 담긴 굿즈도 판매한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1층에 이어 2층도 있는데, 2층의 경우 LP와 음악 부스 등 옛날 음악다방처럼 꾸며져 있어 구경하는 재미도 느낄 수 있답니다. 참, 반려동물 동반 입장도 가능한 이곳은 수제 도넛 맛집으로도 유명한데요. 푸짐한 비주얼과 부드러운 식감, 달콤한 맛으로 많은 이들에게 사랑 받고 있답니다. 도넛을 비롯해, 소금빵과 쿠키 등 커피와 함께 먹기 좋은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도 인기 메뉴. 이름처럼 짭쪼롬한 맛이 일품인 짭쪼롬 라떼는 이곳의 대표 메뉴랍니다.

1-11~14.gif

주소 경북 문경시 문경읍 주흘로 51 1층, 2층
인스타그램 @cafesunil__

 

댓글 0

    트렌드Talk의 다른 글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어떤 하루는 당신의 일년보다 길지도 몰라

      LG전자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연봉 협상할 때 쫄지 않는 법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