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content image content image
#트렌드Talk

캘박하세요! 올 상반기 꼭 봐야할 전시 BEST 3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1,822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 좀비 전

 

3_01.jpg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 좀비 전

아무리 미술에 관심이 없어도 무라카미 다카시의 오타쿠스러운 꽃 캐릭터는 다들 한 번쯤은 봐 봤을 거다. 자신을 ‘오타쿠 예술가’로 지칭하는 무라카미 다카시. 무라카미는 ‘동양과 서양’, ‘전통과 현대’ 그리고 ‘고급문화와 하위문화’의 경계를 무너뜨리는 ‘슈퍼 플랫’이라는 개념을 제시했다. 서브 컬쳐를 주류 예술의 세계로 끌어올린 무라카미. 바로 그 무라카미 다카시의 작품 세계 전반을 조명하는 회고전 ‘무라카미 좀비’ 전이 부산시립미술관에서 개막했다. 무려 10년 만의 한국 개인전인만큼 놓칠 수 없다.

 

에드워드 호퍼 전

 

3_02.jpg

에드워드 호퍼 전

미국 사실주의 회의의 거장 에드워드 호퍼의 한국 첫 개인전이 곧 ‘서울시립미술관’에서 열린다. 자화상을 비로하여 무려 150여점을 전시하는 대형전시로 미술 러버들의 온갖 기대와 관심을 모으고 있다. 외로운 현대인의 고독을 누구보다 우아하면서도 쓸쓸하게 그려낸 에드워드 호퍼. 평소 인터넷 속 사진으로만 접하던 호퍼의 그림을 직관할 수 있는 기회라니 이건 정말 미쳤다(?). 사진으로 봐도 이토록 감동적인데 실제로 본다면 얼마나 쓸쓸하고 마음을 울릴지 벌써부터 전시가 열릴 4월이 손꼽아 기다려진다.

 

올해의 작가상

 

3_03.jpg

올해의 작가상

미술을 사랑하는 이들이라면 매년 놓치면 안되는 리추얼(?)이 있다. 그것은 바로 국립현대미술관에 방문해서 〈올해의 작가상〉전시를 관람하는 것! 올해 대한민국에 화두를 던진 작가들은 누구일지, 그리고 올해의 키워드는 무엇일지 딴 건 다 놓쳐도 〈올해의 작가상〉만은 꼭 봐야만 한다고 당부한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금 이 사회에서 예술이 가지는 의미는 무엇일까? 담론은 무엇일까? 여러 고민을 하게끔 만드는 풍성한 전시. 3월 26일까지 국립현대미술관 서울관에서 진행되니 꼭! 꼭! 방문하길 부탁한다.

 

 

댓글 0

    트렌드Talk의 다른 글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평생 하나의 영양제만 먹어야 한다면?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반려견 캠핑에 필요한 건 뭐?

      코스모폴리탄 (COSMOPOLITAN KOREA)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