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딩

 

content image content image
#전문가Talk

LG 올레드 Flex 후기, 게이밍 TV 끝판왕이네요

주리오

2,866

주리오_1.jpg

PC와 콘솔 등 다양한 게임을 즐기는 게이머에게 가장 인기 있는 제품 하면 역시 LG 올레드 TV가 아닐까 싶은데요. 이번에 LG전자에서 벤더블 게이밍 TV, LG 올레드 Flex를 출시했습니다. LG 올레드 TV의 우수한 화질은 물론이고 벤더블까지 지원하고 있어 하나로 최고의 게임 환경을 구성할 수 있다는 게 강점인 제품이에요. 그래서 오늘은 실제 사용해 본 후기를 바탕으로 특징을 살펴보려고 해요.


주리오_2.JPG

주리오_3.JPG

LG 올레드 Flex 외형부터 살펴보면, 백라이트 없이 소자 하나하나가 발광하는 자발광 소자로 이루어진 42형 OLED 패널이 사용되어 슬림한 모습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타 TV와 다르게 모니터 받침대를 닮은 스탠드가 적용될 걸 볼 수 있는데요. 이 스탠드를 통해서 자세와 환경에 따라 높낮이, 틸트, 곡률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정말 TV와 모니터를 합쳐 놓은 듯한 인상이네요.

주리오_4.gif

실제 높낮이는 최대 14cm까지 조절 가능하고, 틸트는 위아래로 최대 15도까지 기울기를 조절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조절이 자유롭기 때문에 어떤 콘텐츠를 즐기든 자신이 가장 편한 자세로 화면을 시청할 수 있는 것이죠. 예를 들면, 안락의자는 낮고 살짝 눕는 형태이기 때문에 화면을 높이고 각도를 낮추면 굉장히 편안한 자세로 콘텐츠 감상이 가능합니다.

사실 가장 신기했던 건 벤더블이 가능해 20단계로 커브드 모니터처럼 화면을 둥글게 구부릴 수 있다는 겁니다. 평면부터 최대 900R(반지름 900mm 원이 휜 정도)까지 조정이 가능하며, 리모컨과 패널 하단부에 있는 버튼으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리모컨 중앙에 있는 곡률 버튼을 누르면 평면/곡률모드1(50%)/곡률모드2(100%)를 선택할 수 있고, 방향키로 곡률을 미세하게 조정할 수 있어요. 기본 세팅 값 저장을 통해 최적의 곡률로 바로바로 전환도 가능해요. 제품 전원을 종료하면 평면으로 전환되고, 다시 전원을 켜면 최근 설정한 곡률로 자동 조정돼요.

주리오_5.jpg

주리오_6.JPG

주리오_7.jpg

평소 레이싱 게임 그란투리스모5를 자주 플레이하고 있는데요. LG 올레드 Flex에서 곡률모드1(50%)로 플레이해 보니 확실히 화면이 한눈에 들어와서 레이싱에 몰입감이 한층 더 올라가더라고요. 살짝 화면이 시야를 감싸는 듯한 느낌이 좀 더 게임 속에 있는 듯한 리얼함을 주기도 합니다. 게다가 곡률 덕분에 화면 중심부, 가장자리까지 시야의 거리가 같기 때문에 왜곡현상이 없어 좋았습니다.

주리오_8.gif

그리고 이번에 FPS 게임 모던워페어2 오픈베타에 참여할 때도 LG 올레드 Flex로 플레이했었는데요. TV와의 거리가 얼마나 떨어졌는지에 따라 다르겠지만, 좀 더 가까이에서 플레이할 경우 곡률모드1(100%)가 몰입감이 뛰어났습니다. 특히 FPS게임은 화면 리딩도 중요하다 보니 한눈에 꽉 찬 화면이 게임 플레이에 도움을 주었을 뿐만 아니라 한층 더 재미를 느끼게 했어요.

주리오_9.jpg

주리오_10.jpg

게이머 취향에 따라서 RTS나 FPS는 좀 더 작은 화면을 선호하기도 합니다. 그래서 게이밍 보드에서 화면 크기를 27형 / 32형 / 42형 사이즈로 변경하는 기능을 탑재했어요. 언제든지 화면 크기 메뉴만 누르면 바꿀 수 있기 때문에 게임 장르마다 빠르게 전환하여 플레이하기 좋더라고요.

주리오_11.JPG

개인적으로 자주 사용했던 기능은 16:9, 21:9, 32:9로 화면 비율을 전환하는 것이었어요. 그래서 원하는 비율로 설정 시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와 같은 시야로 사용 가능해요. 저는 21:9 화면 비율로 전환하고, 곡률도 100%로 설정하여 FPS게임 배틀그라운드를 자주 즐겼습니다. 좌우로 좀 더 넓은 시야를 곡률을 통해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게이밍에 최적화된 TV라는 걸 확실하게 느꼈습니다. 정말 울트라 와이드 모니터가 부럽지 않을 정도였어요.

주리오_12.jpg

게이밍 TV로 출시된 만큼 최적화된 성능과 기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특히 LG 올레드 TV OLED 특성상 0.1ms 응답속도로 일반 LCD보다 훨씬 빨라서 화면 이동 시 잔상이 남지 않아요. 그래서 FPS 게임을 플레이할 때 빠른 화면 전환에도 적을 정확하게 포착할 수 있고, 눈의 피로도도 낮아 장시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주리오_13.JPG

LG 올레드 Flex의 게이밍 보드를 통해서 각종 기능을 이용할 수 있는데요. 어두운 방에서 눈의 피로를 덜어주는 다크룸 모드, 각종 화면 조정 등 완벽한 게이밍 환경을 위한 설정을 지원합니다.

주리오_14.JPG

게다가 게임 장르에 따른 화질 세팅도 가능합니다. 한층 더 강화된 게임 맞춤 메뉴를 통해FPS/RPG/RTS/스포츠를 지원하며, FPS는 어둡고 밝은 명암 대비 강조하고, RPG는 캐릭터에 최적화된 그래픽을 구현합니다. RTS는 미니맵과 아이템을 정확하게 표현하고, 스포츠 게임은 경기장과 캐릭터를 선명하게 표현해 줘요. 그래서 실제 장르에 맞춰서 플레이를 해보면 기존에 즐기던 게임과 확실히 시각적인 만족감이 높아지는 게 느껴집니다.

주리오_15.jpg

LG 올레드 Flex는 사운드까지 게이밍에 최적화돼 있습니다. 전면 지향 40W 2.2ch 스피커가 탑재되어 웅장하고 입체적인 사운드를 감상할 수 있습니다. 거기다 요즘 음성채팅으로 게임 유저들과 대화를 하는데 LG 올레드 Flex는 게임 효과음과 주변 소음을 줄이고 사용자의 음성을 또렷하게 전달하는 에코 캔슬링(Echo Canceling) 마이크가 내장되어 있어 별도의 헤드셋과 스피커가 없어도 음성 채팅을 하며 게임을 즐기는 것도 가능합니다.

이 내장되어 있는 마이크는 평소엔 TV 음성 인식으로 활용하다가 스위칭 버튼을 눌러 게임 음성 채팅 마이크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에도 TV의 USB 포트에 연결된 마우스, 헤드셋 또한 스위칭 버튼을 통해 TV와 연결된 PC에서 바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주리오_16.jpg

좀 더 역동적인 게이밍 환경을 위한 플렉스 라이팅이 탑재되었습니다. 후면에 있는 라이팅을 통해서 영상이나 음향에 따라 다양한 분위기를 연출 수 있으며, 화면에 맞춰 색상을 조절하는 비디오 싱크 모드, 사운드에 맞춰 색상이 변하는 사운드 싱크 모드, 다양한 색상과 모션을 이루어진 역동적인 동적 모드, 편안한 분위기를 색상이 변화하는 편안한 모드, 흰색/보라색/빨간색/초록색/파란색 중 사용자가 직접 색상을 설정할 수 있는 정적 모드로 총 5가지 모드를 제공해요.저는 게임 플레이 시 무조건 비디오 싱크에 놓고 플레이하고 있는데, 화면과 싱크 하여 조명을 비춰주어서 시각적인 몰입감의 범위가 더 넓습니다. 이 정도면 홈 PC방이 따로 없네요.

주리오_17.JPG

사실 LG 올레드 Flex를 선택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우수한 화질을 자랑하는 LG 올레드 패널이 사용되었기 때문이에요. 특히 정확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여 무한대에 가까운 명암비를 제공하기 때문에 어떤 콘텐츠든 왜곡 없이 정확한 색상을 감상할 수 있거든요. 게다가 LCD TV보다 블루라이트와 플리커 현상이 적어 장시간 게임을 즐기는 분들에게 최고의 선택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주리오_18.JPG

그 외에도 LG 올레드 TV의 5세대 인공지능 알파9가 내장되면서, 스스로 분석 및 판단해 최적의 화질과 사운드를 제공합니다. 실제 대자연을 다룬 영상을 보면 자동으로 인식해 훨씬 더 풍부하고 원색에 그대로의 색감을 보여주죠. 그리고 아직까지 FHD 콘텐츠가 많은데, 업스케일링을 통해 스스로 해상도와 품질을 개선해 더 선명한 화면을 감상할 수 있어요.

주리오_19.JPG

영상이나 게임 모두 사운드에 따라 몰입감이 크게 달라지는데요. 돌비 애트모스 기술로 영화관처럼 360도 감싸는 사운드를 통해 게임 속 중심에 있는 듯한 몰입감을 체험할 수 있어요. 이 정도면 별도의 사운드바가 필요 없을 정도예요.

주리오_20.JPG

스마트 TV인 만큼 webOS 22를 지원해 따로 장치 연결 없이 OTT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국내에 서비스 중인 OTT는 대부분 지원하고 있어 이용에 불편함은 없고요. 돌비비전과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하다 보니, 최신 콘텐츠를 감상해 보면 시각과 청각으로 느끼는 즐거움이 달라요. 게다가 NVIDIA의 GEFORCE NOW 서비스도 여기서 바로 이용할 수 있어 가입만 하면, 언제든 콘솔 게임을 즐길 수 있습니다.

주리오_21.JPG

LG 올레드 Flex를 사용하고부터 집에 있는 시간이 더 즐거워졌습니다. 게임에 최적화된 UI/UX, 직접 조절 가능한 곡률과 화면 설정, 편의성 기능까지 게이밍 모니터와 TV를 따로 둘 필요 없이 하나로 해결이 가능하네요. 역시 TV는 LG전자라는 말을 다시 한번 새길 수 있던 제품이 아니었나 싶네요. 게이밍 TV 끝판왕은 고민 없이 LG 올레드 Flex를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벤더블 게이밍 TV LG 올레드 Flex는 서울 강남에 있는 금성오락실 by LG 올레드 시즌3에서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10월 12일(화)부터 11월 27일(일)까지 진행되니 시간이 되신다면 들려 LG 올레드 Flex를 직접 만나보는 것도 추천합니다.

금성오락실 by LG 올레드 시즌3
●위치: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 420
●운영 기간: 10/12(화) ~ 11/27(일)
●시간: 평일 12:00 ? 21:00 / 주말 11:00 ? 20:00 (총 9시간)

댓글 0

    전문가Talk의 다른 글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올레드로 플렉스하다! LG 올레드 Flex 이것은 신세계!

      아이티카

    • content image content image

      상쾌함이 팡! 스쿼시 하기 전, 꼭 알아야할 것은?

      에스콰이어 코리아 (Esquire KOREA)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