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PC로 세대교체: LG 그램 Pro
2025.02.27
8
이미지

최근 회사 팀장님이 들려주시는 8살배기 자녀의 스마트폰 사용기를 들어보면, 정말세대 차이를 실감해요. 처음 스마트폰을 갖게 된 친구가 온종일 메신저로 팀장님과 일상을 공유하는가 하면, GIF 이미지와 이모티콘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며 감정을 표현하기 때문인데요.

그야말로 스펀지처럼 디지털 기기의 활용법을 흡수하는 놀라운 능력을 보면, 이 친구들이 나와 다른 세대가 맞구나 인정할 수밖에 없어요.

마침, 2025년은 새로운 세대인베타 세대가 태어나는 시기인데요. 이들의 가장 큰 특징은 ‘AI 네이티브(Native원어민)’라는 점이에요. Z세대(1996-2009)와 알파 세대(2010-2024)가 디지털 기기의 사용이 모국어처럼 자연스럽고 편해디지털 네이티브인 것처럼. ‘AI 네이티브는 일상 곳곳에 자리 잡은 AI 기술과 함께 나고 자라며 인공지능을 자유자재로 사용하는 세대인 것 🤖.

지금 태어나는 세대가 AI 네이티브라는 말은, 앞으로 AI가 더 중요해진다는 뜻이기도 하지만 지금 우리의 삶 곳곳에 AI가 들어와 있다는 뜻이기도 하잖아요. 하지만 “AI.. 난 어떻게 쓰는지 도무지 모르겠는걸 😓싶다면, LG 그램 Pro의 새로운 기술에 집중해 주세요. 휴대전화가 스마트폰으로 대체된 것처럼 노트북이 ‘AI PC’로 교체될 때가 머지않은 거 같아요!

 

1. 스쳐 지나간 영감도 붙잡아 둘게, ‘타임 트래블

 

25 LG 그램 Pro AI 기술이 집약된 앱이 있어요. 바로 나만의 지식을 다루는그램 챗 온 디바이스(gram chat On-Device)’예요.

 

01_그램챗온디바이스.png

 

02_Fn_space.gif

 

1) PC에서 ‘gram chat’을 검색하거나

2) Fn 키 + 스페이스바 단축키를 눌러 실행할 수 있어요.

‘그램 챗 온 디바이스’는 내 LG 그램 Pro로 보고 듣고 읽고 쓴 정보를 바탕으로 나만을 위한 답을 하는 온 디바이스 AI예요. 여기서 ‘온 디바이스’라는 말은 내 요청을 처리하기 위해 외부 클라우드를 거치는 게 아닌 내 기기 안에서만 정보가 처리된다는 의미인데요. 그렇기 때문에 보안 측면에서 뛰어나요. 우리가 흔히 아는 ChatGPT 같은 클라우드 AI가 다루는 데이터 규모보다 작은 데이터와 소형 언어 모델로 작동하고요.

*그램 챗 온디바이스: PC에 저장한 문서를 학습해 답하는 온 디바이스 기능으로 인터넷 검색이 필요한 단순 생활 정보, 질문, 연속 대화 등은 다루지 않습니다.


내 PC 안에서 일어난 일을 학습해 답하기 때문에 데이터풀이 작아도 강력한 개인화 능력을 자랑하는데요. 혹시 ‘어제 본 영어 잘하는 그 인플루언서가 누구였지?’, ‘인상 깊은 영상을 친구에게 보여주고 싶은데 도무지 이름을 모르겠네’하며 검색 기록을 열심히 돌려봤던 기억이 있나요? 스쳐 가는 말도 띄워주던 알고리즘은 왜 찾으려면 내가 원하는 영상을 대령하지 않는지 답답한 순간들이 있잖아요.

영어, 영국, 카페와 같은 몇 가지 키워드는 기억나는데 바로 그 영상은 못 찾겠을 때, LG 그램 Pro의 ‘타임 트래블’을 활용하면 과거로의 시간 여행도 문제없다고 ✈️.

타임 트래블은 그램 챗 온 디바이스의 AI 기능 중 하나로 최대 30일 동안 PC 사용 기록을 자동으로 저장하고 찾아볼 수 있는 기능이에요. 노트북을 사용하는 동안 2초에 한 번씩 스크린숏을 찍어 저장하고. AI 칩셋이 이를 분석해 키워드로 검색하도록 도와줘요.

 

 * 타임 트래블 : PC 사용 기록을 자동 저장 후 찾아볼 수 있는 기능으로, PC 화면을 약 2초당 1회씩 캡처하며, 허용 용량은 최대 13GB, 기간은 최대 30일까지 저장할 수 있습니다. 이후 보관된 캡처 이미지는 자동 삭제됩니다. 해당 기능 사용 여부와 화면 저장 기간 및 용량 등 상세한 설정은 그램 챗 상단 톱니바퀴 아이콘을 눌러 사용자가 변경할 수 있습니다. 타임 트래블 On 5분 이후부터 타임 트래블에서 검색이 가능합니다.

 

03_챗온디바이스.gif

댓글
0
    로딩